■자유를 찾아서

  

만화 [자유를 찾아서]70여년 분단되어 살아 온 남과 북이 먼 훗날 통일이 되었을 때, ‘서로 이해, 포용, 화합하여 세계 속의 부강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.’라는 목적으로 기획, 발간되었습니다.

 

본 만화는 실재로 북한에서 30년을 살다가 탈북한 작가 최성국이 7년 동안 대한민국에 살면서 느낀 남북한의 차이를 사실적으로 그린 만화로, 그동안 네이버 웹툰에 [로동심문]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되어 연 인원 300 여 만명이 구독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으며, 수만 건의 댓글이 본 만화 기획 의도에 공감하였습니다.

 

1권은 탈북민들이 남한에서 문화적 차이로 겪는 에피소드를, 2권에서는 탈북민들이 국정원에서 교육을 받으며 대한민국에 적응해 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디. 그리고 마지막 3권에서는 탈북민이 살아온 북한의 현실과 목숨을 건 탈북 이야기가 소개됩니다.

 

본 만화는 현재 영국과 일본에서의 출판을 위해 각각 영어와 일본어로 번역 중에 있으며, 본 만화의 발간 취지와 교육적 가치를 평가하여 전 체육청소년부 이진삼 장관님, 전 국사편찬위원회 유영렬 위원장님께서 추천의 글을 주셨습니다. - 별첨

 

특히 지금까지 미국 워싱턴포스트지, 프랑스 AFP, 중국 환구신문, 일본 아사히 신문 등 전세계 30여개 언론사에서 전면, 또는 특별 기사로 소개 되었습니다.

 

자유를 찾아서 제1권
『여기는 대한민국』

 

● 프롤로그

● 첫 직장

● 첫 만남

● 첫 고백

알 수 없음

● 북한 더 알기 : 북한내 한류

● 국정원?

더보기

자유를 찾아서 제2권
『좌충우돌 대한민국 정착기』

 

● 로동 단련대

● 궤짝 잡으라!

● 첫 외출

● 낯선 땅, 중국

● 누구시죠?

● 서열 정리

● 북한 더 알기 : 북한의 주거

더보기

자유를 찾아서 제3권
『자유를 찾아서 - 회상』

 

● 조국 통일 전사

● 북송

● 감옥 생활

● 출옥

● 북한 더 알기 : 북한의 결혼식

● 권력 다툼

● 특별 감시 대상

더보기